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은 모두 동양 특허 의약품으로 약품 유형에 속하며 둘 다 소요환에 치자와 단피를 추가하여 약물의 소화 효과를 높이다.
단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단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
1, 성분이 다름
♣ 먼저 구성성분 측면에서 가미 소요환과 단치 소요환은 모두 시호, 당귀, 백작, 백술, 복령, 감초, 모란피, 치자, 박하로 구성되어 있으나 개별 한약재의 가공방법과 조제방법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효능에 일정한 차이가 있다. 가미 소요환은 밀기울 백술, 생강 치자, 시호, 백술을 원료로 사용하고, 단치 소요환은 흙 볶음 백술, 초치자, 술 시호, 술 백작을 원료로 사용하며, 가미 소요환은 모란 껍질과 치자의 비율이 비교적 높습니다.
2. 효능 차이
♣ 덴치 소요환은 간 울화, 가슴과 옆구리 팽만감, 답답함, 조급함, 식욕부진, 혹은 조열, 여성의 월경기, 월경불통, 유방팽만증에 적합하며 덴치 소요환을 복용하면 효과가 비교적 좋다.사실 간을 풀어 우울증을 해소하고 열을 내리고 월경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가미 소요환의 효능은 간을 보하고 열을 내리고 비장을 보하고 혈액을 보양하는 것이다.
♣ 그것은 주로 간 울혈과 간 비장의 불일치로 인한 양 옆구리 팽만감, 현기증, 피로 및 식사 부족, 월경 불순 및 배꼽 팽만감에 사용된다.
♣ 관련 건강정보 :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주의사항
♣ 1. 복용하는 동안 반드시 감정적인 낙천성을 유지하고 화나거나 화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다.
♣ 두 약 모두 일주일 동안 복용해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하다.
♣ 2. 약을 복용하는 동안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고 날것,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적게 섭취하지 않으면 약효에 영향을 미칩니다.
♣ 평소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며 영양가 있고 비장과 혈액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력을 향상시키고 상태를 완화할 수 있다.
♣ 이상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구분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건강한 자존감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정리드린 글은 덴치 소요환과 가미 소요환의 차이점 이였습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