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의 치료 방법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관절염의 치료 방법은
관절염의 치료 방법은
관절염이며 임상 증상은 관절의 발적, 붓기, 열, 통증, 기능 장애 및 관절 기형이며 심한 경우 관절 장애를 일으키고 환자의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리고 관절염은 인간의 관절과 그 주변 조직에서 발생하는 염증, 감염, 퇴화, 외상 또는 기타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말하다.
그렇다면 관절염의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관절염의 치료방법
1, 일반치료
♧ 평소 관절의 하중과 과도한 움직임을 줄여 병변의 진행을 늦춰야 하다.
♧ 하지 관절에 병변이 있는 경우 목발이나 지팡이를 사용하여 관절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 그리고 매일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과 우유, 계란, 콩 제품 등과 같은 칼슘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질병 완화에 도움이 된다.
2, 약물치료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이며,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는 관절의 붓기 및 통증 증상을 개선하고 염증 지표를 감소시킬 수 있다.
♧ 그리고 이러한 약물은 항염, 항류마티스, 진통, 해열 및 항응고 효과가 있다.
♧ 또한 한약을 사용하여 완화할 수도 있는데, 한약은 혈액을 활성화하고 어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절 부위의 부종과 통증을 완화하고 질병의 진행을 조절하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3.물리치료
♧ 온열치료, 적외선조사, 전기치료 등을 통해 신경을 마비시키고 관절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그러나 물리치료 방식도 증상을 완화하는 목적만 있을 뿐 질병을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다. 또한 추나, 침술 등을 통해 완화할 수 있어 관절염 환자의 통증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만 완치되지는 않는다.
4, 수술치료
♧ 약물치료로 조절이 안되고 심각한 관절기능장애가 있는 관절염 환자라면 수술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수단이다.
♧ 치료 범위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완화술, 힘줄 파열 후 보수술부터 활막절제 및 관절치환술에 이르는 치료 과정이다.
♧ 이상 관절염의 치료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가지면 삶의 가능성이 넓어집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관절염의 치료 방법은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내용이 되셨길...